남사당놀이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

대전 남사당

메뉴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19년 1학기 수강회원 모집[시민일보]
대전 남사당 조회수:400
2019-01-04 15:24:13
[성남=오왕석 기자]일상 속에서 예술의 감동과 여유를 느끼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가 2019년 1학기 수강회원을 모집한다. 

음악, 미술, 무용, 예술 감상 등 다양한 장르의 100개 강좌가 오는 1월 14일(월) 개강, 6월까지 이어진다. 

이번 학기에는 워라밸 시대에 맞춰, 직장인을 위한 미술실기, 악기실기 등 기존 저녁 강좌 외에도 현대무용을 통해 순수무용의 미학적 움직임을 배우고,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신체를 가꾸는 현대무용 <I can dance!>와 발레작품 감상과 더불어 발레 기초 실기를 익힐 수 있는 <감상하며 배우는 성인발레>, 소고춤으로 한국 춤의 미적 탐색과 예술적 완성도를 표현할 수 있는 문진수류 소고춤(초급) 강좌가 신설됐다. 
 
어린이를 위한 강좌들도 신설됐다. 먼저 스즈키 첼로 지도법을 통해 어린이들이 첼로연주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어린이 첼로>, 수업마다 특별한 테마로 더욱 즐겁게 발레를 익히고 표현력은 물론 예술적 감수성과 문화적 소양을 함께 키울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유아발레>, 연극 요소를 체험하는 융합교육으로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협업과정으로 소통과 공감 능력을 기르는 <어린이 연극교실>, 음악적 역량과 악기연주 실력을 균형 있게 발전시켜 줄 <Wiz Music 피아노> 등을 새롭게 운영한다.
또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악기 강좌 수강에 필요한 악기를 성남문화재단 악기도서관 악기랑을 통해 저렴하게 대여, 이용할 수 있는 편의도 제공한다.
 
시민들의 문화감성지수를 높여 줄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2019년 1학기 수강회원은 현재 모집중이며, 강좌별 선착순 마감된다. 접수는 앙상블시어터 지하 1층 아카데미 접수처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 접수하거나,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문화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
 

오왕석 기자  ows@simin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