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사당놀이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유네스코세계무형문화유산

대전 남사당

메뉴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검색
[충청] [문화나들이 어디로 갈까] 秋色 완연한 계룡산서 화려한 춤사위
대전 남사당 조회수:76
2010-10-14 02:15:16

오는 16~17일 오후 2시 단풍이 곱게 물들고 있는 계룡산 자락 동학사 일주문 뒤 자연관찰로에서 화려한 춤판이 펼쳐진다.

대덕대 무용과 교수를 역임한 충남지방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 엄정자 한국춤무리 대표는 올해로 15회째 '계룡산에서 춤' 공연을 한다. 가설무대 등 별도의 무대장치나 객석도 없이 계룡산 자락에서 자연과 어우러진 품격있는 춤사위를 선보이는 무료 야외공연이다.
 

 

지난해 동학사 일주문 뒤 자연관찰로에서 열린 엄정자 춤무리의 공연. /신현종 기자 shin69@chosun.com

가을빛으로 물들어가는 계룡산의 절경을 병풍 삼아 등산객의 발길을 사로잡아온 이 공연은 1996년부터 매년 10월 셋째 주말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이색공연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전국 각지에서 관람객이 찾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계룡산 명물 공연으로 자리잡고 있다.

16일 가야금 산조 가락에 맞춰 고운 자태의 전통춤의 매력을 전하는 강은주 무용가의 산조공연이 열린다. 이어 조철호의 '진식태극권 노가 1로', 김신일 코스모폴리탄현대무용단의 'The blue rain', 박성하의 '한량무', 문진수의 '버나놀이', 김서연의 '쟁강춤', 엄정자 한국춤무리의 '연서 ll' 공연 등이 이어진다.

17일엔 엄정자 한국춤무리 공연에 이어 정소영의 '꽃의 왈츠', 대전시무형문화재 제15호 승무 예능보유자 법우 스님의 승무 공연이 열린다. 대전기타오케스트라의 감미로운 기타연주, 충남무형문화재 제26호 서산박첨지놀이, 오진숙의 '바람개비' 공연이 이어진다. (042)825-3002~3. www.choommuri.com